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해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좌석이 있을 때만 구매해야 할 정도로 인기 지역 보너스 항공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늘은 2024년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살펴보고 어떤 항공편을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하려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하고, 등록된 가족에게 마일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및 스카이패스 팀 티켓이나 제휴사를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으며,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이용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보너스 항공권은 객실 클래스에 따라 이코노미, 프레스티지석, 일등석로 구분되며, 마일리지 공제 금액도 각 클래스에 따라 다릅니다.
보너스 항공권은 항공 운임에 대한 비용만 지불하는 것으로 세금과 유류 할증료는 본인부담으로 보너스 항공권 + 세류할증료 + 세금에 대한 부분을 예매시 지불하게 됩니다.
좌석을 점유하는 유아 및 소아는 성인과 동일한 마일리지가 공제되며,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유아의 경우 국제선은 성인 마일리지의 10%가 공제되며, 국내선은 무료입니다. (유아 기준 : 24개월 미만)
좌석승급 보너스 공제 마일리지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할 경우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으로, 프레스티지석에서 일등석으로 전환하는지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달라지며, 좌석 등급도 평수기 시즌과 성수기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성수기에는 공제되는 마일 수가 다릅니다. 평수기에 비해 성수기는 50% 할증된 마일리지를 지불하게 됩니다.
보너스 지역 구분
보너스 항공권은 일본/중국/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괌, 서남아시아/타슈켄트, 북미/유럽/중동/대양주의 지역으로 나뉘어 공제됩니다. 다음은 보너스 지역구분에 대한 표입니다.
대한항공 지역구분에 대한 취항도시
다음은 대한항공 보너스 지역구분에 따른 취항도시를 대한항공 지도에 나온 부분을 구분하였습니다. 보너스 지역 부분은 모든 지역을 다 운행하는것은 아니므로 예약 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중국, 동북아시아 취항도시
동남아시아, 괌 취항도시
서남아시아, 타슈켄트 취항도시
북미, 유럽 취항도시
중동, 대양주 취항도시
2024, 2025년 노선별 성수기 기간
보너스 항공권은 성수기와 편수기 기간으로 나뉩니다. 성수기는 편수기 요금에 50% 할증요금을 더하며 일 년에 60일전후의 성수기 기간을 정하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평수기때 다녀오시면 더 적은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 성수기에는 평수기보다 더 많은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 가는 날과 오는 날의 시기가 다른 경우, 각각 편도로 해당 시기에 적용되는 마일리지를 공제합니다.
- 대한민국 출발ㆍ도착 여정의 경우, 각 구간 탑승일 기준으로 성수기가 적용됩니다.
- 대한민국을 경유하는 해외지역 간 여정의 경우, 각 여정 첫 구간의 탑승일자 기준으로 성수기가 적용됩니다. (예 : 뉴욕-인천-방콕-인천-뉴욕 이용 시, 뉴욕 출발일 기준으로 뉴욕-방콕 성수기 결정, 방콕 출발일 기준으로 방콕-뉴욕 성수기 결정)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예매 Tip
-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되도록 한국에서 먼 곳일수록 좌석등급이 높을수록 마일리지당 가치가 높습니다.
- 마일리지가 부족하다면 가족 간의 양도,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긴급충전 서비스, 네이버페이, kb포인트리등을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