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송어축제는 1963년 우리나라 최초로 송어 양식에 성공한 평창 오대천에서 지역주민들이 뜻을 모아 2007년 처음으로 시작한 지역축제입니다.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축제로 가장 많았던 해에는 60만명이 찾아오기도 했습니다. 송어낚시 뿐만 아니라 만족도 높은 놀이시설도 있어서 아이들과도 좋은 추억이 될거 같습니다.
2025 평창 송어축제 정보 바로가기
평창 송어축제 기본정보
- 운영기간 : 2023년 12월29일 ~ 2024년 1월28일
- 운영시간 : 09:00 ~ 17:00
- 장소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번지 (하진부리 325번지)
- 연락처 : 033) 336-4000
평창 송어축제 즐길거리
송어 낚시
송어 낚시는 얼음 낚시와 텐트 낚시로 나뉘며 낚시대와 미끼는 별도로 개인이 지참해야합니다. (낚시터 입구에서 낚시대(미끼포함), 의자등을 판매) 의자의 경우 얼음낚시는 미포함으로 개인이 지참해야하며 텐트낚시는 텐트당 2개의 의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송어는 1인당 2마리로 제한되어 있으나 2인당 하나의 봉투만 주어서 결론적으로 2인에 2마리로 보시면 됩니다.
>>얼음낚시
얼음낚시는 얼음 위에서 구멍이 뚫려있는 곳에 자리잡고 하는 낚시입니다. 낚시터의 기분을 그대로 느끼고 싶다면 얼음낚시를 추천드립니다. 얼음낚시는 주변에 송어를 낚는 모습을 생생히 볼수 있고 고수들 옆자리에 앉는다면 송어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한마리도 못잡고 가는 분들도 상당수 됩니다.)
1인 1구멍을 사용할수 있으며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인경우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의자는 미포함으로 의자를 개인이 지참해야합니다.
>>텐트낚시
텐트 낚시는 2인이상 예약이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이 원칙이지만 잔여좌석이 있을경우에는 현장 발권도 가능합니다. 각 텐트마다 얼음이 두개 뚫려있어서 연인끼리 가족끼리 오붓하게 낚시를 즐길수 있습니다. 텐트 낚시는 반만 뎦혀있는 형식이지만 생각보다 텐트안과 밖은 차이가 꽤 납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텐트안에 돗자리를 펼쳐두고 이용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의자 2개가 포함)
놀이시설
송어낚시외에도 즐길거리가 다양해서 아이들과 함께해도 즐길것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저희 아이들 둘은 미취학 아동으로 성인 2인으로 결제해서 놀이시설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저희는 텐트낚시+종합권으로 10시 입장해서 폐장시간인 5시까지 알차게 놀다가 왔습니다.
일부시설(스노우래프팅, 범퍼카, 얼음카트)은 횟수 제한이 있어서 1회에 한하여 탈수 있지만 그외의 경우에는 무제한 탈수 있습니다. 눈썰매는 특히 긴코스는 아니지만 스릴있는 코스라서 아이들, 성인들 모두가 좋아할만한 놀이시설입니다.
송어 맨손잡기
- 운영 및 수용인원 : 1일 2회 운영으로 회당 선착순 50명까지 참가가 가능
- 접수방법 : 매표소에서 20,000원에 발권 가능
먹거리촌
- 송어는 직접 잡으셔서 가져오시거나 산송어(20,000원)를 구입
- 송어회 비용 : 회손질 4,000원
- 구이 손질 비용 : 구이손질 + 구이 비용 4,000원
평창 송어 축제 행사장 지도
평창 송어축제 상품권 사용처
송어낚시를 결제하면 인당 3000원의 상품권을 주는데 이 상품권을 사용할수 있는곳을 적어봅니다.
- 농산물 판매장(행사장 먹거리촌 바로 옆) : 평창 직농산물을 구매
- 진부면 시가지 : 음식점, 문구점, 제과점, 카페등 (모든곳에서 가능하지 않기에 확인후 사용해야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유소가 가장 이득이라고 생각해서 주유소로 갔는데 휴게소 휘발류 가격을 기준으로 100원정도 비싸서 조금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그래도 상품권을 사용해서 적당선에 넣는다면 저렴하게 휘발류를 살수 있는거라 괜찮았습니다.
평창 송어축제를 올해 처음 가본 내돈내산으로 3, 7세 아이들과 놀기 정말 좋았습니다. 관계자들도 정말 친절했고 놀거리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내년에도 아이들과 함께 하려고 합니다. 평창 송어 축제가 해마다 좋은 행사로 남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