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섬은 푸켓의 동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푸켓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필수 코스로 피피섬을 방문하고 계십니다. 태국 푸켓에서 피피섬 가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피섬은 어떤 곳?
피피섬은 태국 남부의 가장 큰 섬인 푸켓에서 남동쪽으로 50km 거리에 있는 곳으로 끄라비 주의 작은 군도 중의 하나입니다. 6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두개의 섬은 사람이 살고 있는 큰 섬 ‘피피 돈’, 무인도인 작은 섬 ‘피피 레’가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더비치의 배경이 되기도 한 피피섬은 천혜의 자연이 펼쳐져 있는 많고 투명한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사장으로 유명합니다.
푸켓에서 피피섬 가는 법
푸켓에서 피피섬으로 가는 법으로는 라사다 항구에서 스피드 보트와 페리로 가는 2가지 방법이 있으며 피피섬을 당일로 각 포인트들만 보고 오실 수 있는 피피섬투어가 있습니다.
스피드보트
스피드 보트는 작은 보트기 때문에 적은 인원으로 운행을 하며 빠르게 피피섬까지 갈수 있습니다.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리고 오전 8시 30분, 오후 12시 30분, 오후 1시 30분의 출발시간이 있습니다. 비용은 인당 25,000원으로 페리에 비해서 비싼편이지만 피피섬으로 이동시간이 짧아서 시간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은 거부될수 있으니 가능여부 확인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페리
페리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예약을 미리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시간 정도의 소요시간이 걸리며 페리를 운영하는 회사마다 다르지만 시간에 맞춰서 가는 곳과 인원이 다 찰때 떠나는 페리가 있어서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신분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인당 15,000원으로 스피드보트보다 저렴하며 배가 적당한 크기라서 항해중에도 안정적으로 머물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피피섬 당일 투어
피피섬을 당일로 여행계획을 잡으신다면 교통편과 여러가지 옵션이 포함되어 있는 당일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당일이나 반나절 투어도 있으며 각 투어마다 옵션과 장소가 다를수 있습니다. 비용은 6만원대부터 있으며 각 투어마다 스피드 보트나 페리 여부는 다를수 있습니다. 포함하는 옵션은 점심식사는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아침식사는 투어마다 다를 수 있으며 피피섬, 마야섬, 몽키비치, 뱀부섬, 대나무섬등을 선택적으로 포함되있어서 원하시는 투어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스피드보토와 페리, 당일투어로 푸켓에서 피피섬을 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피섬은 아름다운 곳으로 이름이 알려지며 관광객이 끊이질 않는 곳으로 푸켓 여행을 가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