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초입니다. 리조트 프라이빗 호핑투어와 리조트 전용 동굴을 소유하고 있어서 보홀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서칭해 보는 곳인 보홀 미티리조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보홀 미티리조트 위치 및 기본사항
보홀 미티리조트는 모든 객실이 빌라로 이루어진 리조트로 자연친화적인 빌라로 잘 꾸며진 예쁜 리조트입니다. 공항에서 2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알로나비치와 30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미티리조트는 히낙다난 동굴과 나필링 포인트와 가깝고 주변에는 상권이 없어서 알로나비치쪽으로 나가지 않는 한 리조트 내에서 대부분 해결해야합니다.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이며 1박에 인원수, 방마다 다르지만 10만원 후반부터~ 40만원대까지 가격이 보홀 다른 리조트보다 비싼편입니다. 대부분 조식을 포함하여 예약이 가능하며 체크인시에는 1000페소의 디파짓을 요구하며 체크아웃을 할때 다시 돌려줍니다. 부대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 레스토랑, 수영장 2개, 프라이빗 비치(인공섬 소유), 리조트내 동굴, 프라이빗한 유료 스노쿨링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 내 보안을 철저하게 하는듯 하며 리조트내로 들어올때에는 입구에서 투숙객 여부를 확인한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리조트의 규모가 큰편이라서 이동할때 버기를 요청하여 리조트내를 이동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보홀 미티리조트 룸 컨디션
제가 묵은 곳은 수페리어 트윈룸으로 싱글 침대 2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보홀 로컬 리조트를 주로 다녔던 저에게는 확실히 깨끗하고 깔끔했습니다.
미니바가 보홀 리조트에 비해서 너무 비쌌습니다. 리조트에 오실때 맥주와 간단한 과자정도는 넉넉하게 사가지고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화장실도 크고 깨끗하고 침구도 뽀송뽀송했으며 방 자체도 답답하지 않은 층고와 크기라서 지내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에어컨이 살짝 약한 느낌이 있어서 에어컨 바람이 싫은 저는 너무 좋았지만 신랑은 불만스러워 했습니다.
보홀 미티리조트 부대시설
보홀 미티리조트의 부대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탁구장, 수영장, 레스토랑, 프라이빗 비치, 인공섬, 동굴, 유료 스노쿨링 포인트등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수영장은 2개의 야외수영장으로 되어있으며 프라이빗 비치는 물고기들의 많아서 스노쿨링 하기 좋습니다. 인공섬을 가시려면 해안가가 썰물과 밀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수영을 잘하지 못하신다면 썰물일때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공섬 뒤편에는 스노쿨링 포인트가 있어서 유료 스노쿨링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스노쿨링을 즐길수 있습니다.
미티 리조트에는 주변에는 나가서 먹을수 있는 음식점들이 거의 없고 로비에서 입구까지 버기타고 가야하기 때문에 나가기도 번거롭고 배달을 시킨다고 해도 입구까지 가야하는 단점들로 보홀 미티리조트에서만 해결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리조트 음식
보홀에서 로컬푸드아닌 이상은 한국에서 먹는 비용의 의 80~90%정도로 별차이가 없어서 리조트에서 먹는 비용도 딱히 차이나지 않는 비용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선 숙박에 조식이 거의 포함되어 있는데 조식은 많은 종류는 아니지만 조식 맛집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딱히 나쁘지 않은 정도의 조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에게 입맛이 그나마 맞는 볶음밥으로 아이들과 잘 먹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먹은 음식들은 다 괜찮았습니다. 다만 엄청나게 맛있지는 않았지만 중간이상이 었던거 같습니다. 한끼는 근처에 있는 꽃분식에서 먹었는데 포장해서 먹었는데 후기가 좋은만큼 맛있었습니다.
야외 수영장
야외 수영장은 2개가 있으며 한곳은 리조트사이에 있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으며 한곳은 씨뷰라서 수영하는 중간중간 프라이빗 비치와 인공섬을 바라보면서 여유있게 수영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이 놀기에는 씨뷰쪽에 키즈수영장처럼 작게 깊이가 낮은 곳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가 좋았지만 해수라는 소리가 있었는데 정말 짜고 오래 얼굴 넣고 놀기에는 힘들었습니다.
프라이빗 비치
프라이빗 비치 자체는 규모가 크지는 않았지만 관리를 잘하고 있어서 예쁘고 놀기 좋았습니다. 비치 주변에도 물고기들이 꽤 있어서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프라이빗 비치에 바로 보이는 인공섬은 썰물때 가봤지만 딱히 뭐가 있지는 않았는데 뒷쪽으로 스노쿨링 포인트가 있어서 더 많은 물고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료 스노클링
미티 리조트에서 가장 유명한 리조트 숙박객들만 갈수 있는 스노쿨링 포인트로 유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비용이 최근에 많이 올라서(보트당 6,000페소 + 인당 입장료 200페소) 비용과 다른 일정때문에 가지는 못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는 스노쿨링 포인트에 비해 바다 수질이 너무 좋고 여유롭고 대왕조개를 보고 만져 볼 수 있다는 최대 장점으로 스노클링 후기가 너무 좋은 곳이기 때문에 가능하시다면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미티 리조트 동굴
동굴은 히낙다난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리조트 숙박객들만 갈 수 있어서 그런지 더 관리가 잘된 느낌이었으며 자연적으로 생긴 작은 호수가 있어서 수영하기도 좋았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곳이었지만 히낙다난처럼 박쥐들이 살고 있는 곳이어서 물에 배설물들이 있기 때문에 경험만 해보시고 나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보홀 미티리조트 장단점
보홀 미티리조트 장점
보홀 미티리조트는 규모가 꽤 크고 빌라 형태로 가족단위로 머물기 너무 좋았으며 객실 자체도 깨끗해서 있는 내내 쾌적하게 지낼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애정하는 나팔링 포인트가 있어서 근처에 있어서 리조트에 머무르는 동안 부담없이 2번을 다녀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리조트내 유료 스노클링을 하지는 않았지만 유료 스노클링만을 보고 오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도 매력있는 곳입니다.
또한 리조트가 규모가 있어서 산책하기 좋았으며 정원도 잘 꾸며 놓아서 리조트에서만 시간을 보내기도 좋았습니다. 프라이빗 비치도 너무 맑고 예뻐서 좋았습니다.
보홀 미티리조트 단점
보홀 리조트의 단점은 꽤 비싼 숙박료와 메인 상권(알로나 비치)와 거리가 있어서 다양한 음식점과 마사지샵등을 갈 수 없어서 리조트내에서 대부분 해결해야한다는 점과 보안이 좋다는 장점도 있지만 외부 나가는게 힘들고 번거롭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그외에는 모든 점이 좋았기 때문에 다시 온다면 또 오고 싶은 곳입니다.
오늘은 보홀 미티리조트에 대한 후기로 위치 및 부대시설,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로나 비치에 있는 한국인들이 많은 리조트와 가격대가 비슷하지만 알로나비치에 비해서 더 프라이빗하고 즐길거리가 많았던 곳이어서 더 기억이 남는 곳이었습니다. 보홀에서 가성비 숙소가 아닌 좋은 리조트를 찾으신다면 꼭 한번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