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홀 나팔링 셀프 현지투어 후기 완벽정리Napaling Reef (위치, 비용, 방법)

안녕하세요 홍초입니다. 오늘은 보홀에서 할수 있는 대표적인 투어로는 나팔링(Napaling Reef), 발리카삭, 고래상어, 육상, 반딧불투어 등이 있으며 정보만 잘알고 가신다면 저렴하게 보홀 현지투어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보홀 나팔링 셀프 비용, 방법등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홀 현지투어 나팔링 투어(정어리떼 투어)

보홀에서 가장 후기가 좋은 투어는 나팔링 투어입니다. 그만큼 다른 호핑투어 등에서 볼수 없는 어마어마한 양의 정어리떼들 헤치며 수영할수 있는 투어로 바닷속의 경이로운 모습에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투어입니다.

나팔링 스노클링

올해 초까지만 해도 나팔링 포인트 시작점 근처에서만도 정어리떼들이 정말 많았는데 올해 11월에 갔더니 일시적인지는 모르지만 거리가 먼 곳에서 스노클링을 해야 했으며 정어리떼들의 양도 너무 많이 적어져서 아쉬웠습니다.

보홀 나팔링 포인트 위치

알로나 비치에서 20분정도면 나팔링 포인트에 도착하는 거리이며 도로의 컨디션이 안좋거나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툭툭이를 타고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나팔링 포인트 지도

보홀 나팔링 셀프 방법

정어리떼 투어는 정어리떼를 볼수 있는 장소에서 현지 가이드가 한팀(2~4명)당 한명씩 배정을 받아서 진행하기 때문에 툭툭이나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등으로 이동만 개별로 하신후 비용 결제 후 바로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보홀에서는 툭툭이, 자동차 기사님들이 별도 추가비용없이 표를 끊고 나팔링 가이드까지 배정받아 투어를 진행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가이드 역할과 1시간~2시간 가량 대기까지 포함하여 진행해 주기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할수 있습니다.

툭툭이

툭툭이는 대체로 500페소 안팎으로 인원제한이 정해진것은 아니지만 대략 최대 4인정도의 인원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성인2+아이1, 성인2+아이2까지의 조합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대 성인3+아이1까지 가능하지만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이동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인원이 많다면 인원수에 맞춰서 2-3대로 비슷한 시간에 이동가능합니다.

한국에서 보홀 현지사정을 모르기 때문에 인터넷 후기를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툭툭이 기사님들에게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상 상황이나 일정을 정하지 않고 컨디션에 따라 움직이실 계획이라면 나팔링 투어를 가는 당일 출발 10-20분전에 리조트 리셉션에다 툭툭이 비용을 제시하고 가능한 툭툭이를 불러달라고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리조트에 요청시 연락을 취하면 알로나비치 근처의 숙소인 경우 10분내로 오기 때문에 한국에서 예약을 안하고 가셔도 크게 어려움 없이 원하는 시간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알로나비치에 돌아다니는 툭툭이 기사와 직접 흥정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툭툭이 기사와 흥정시에는 가격 조정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세가지 방법중에서 각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나팔링 포인트 전경

고래상어와 나팔링을 묶어서 가는 투어진행 방법도 있으나 경험상 일찍 일어나서 두군데를 다 돌아야하기 때문에 조금 힘들기도 하고 시간에 쫒기듯이 진행하다 보니 한가지 투어에 집중할 수 없는 느낌이어서 일정이 조금 있으신분은 나팔링 투어만 여유있게 돌아보시는걸 추천드리며 일정이 짧다면 고래상어 + 나팔링 + 하낙다난까지 묶어서 오전에 모든 투어를 한번에 돌아보는 일정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고래상어와 나팔링을 묶어서 갈때는 툭툭이 비용이 1200페소~1500페소(입장료 별도)로 다녀올수 있었습니다.

고래상어 셀프 투어 후기

보홀 나팔링 셀프 비용

나팔링 비용은 성인 입장료 100페소, 어린이 입장료 50페소, 가이드비(가이드피) 인원당 각각 100페소, 구명조끼 150페소, 튜브 200페소, 오리발대여 150페소입니다.

다음은 대략 경비를 계산한 표입니다. 툭툭이 비용으로 2인과 4인 비용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걸 알수 있습니다. 2만원 ~ 4만원이면 나팔링 셀프투어를 할수 있습니다.

2인 투어4인(성인2+아이2) 투어
툭툭이 비용500페소500페소
입장료200페소300페소
가이드비200페소400페소
구명조끼300페소600페소
오리발300페소300페소
튜브200페소200페소
총액최소 900페소~1700페소최소 1200페소~2200페소

최소 비용으로 나팔링투어를 계획하신다면 툭툭이 비용+입장료+가이드비외에 구명조끼+오리발+튜브등을 챙겨가시면 비용을 세이브할수 있습니다. 대여비도 한국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라서 많은 짐을 들고와야하는 수고스러움을 덜어주기위해서는 대여하는 것도 좋을 수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계획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나팔링 튜브

튜브는 선택사항이나 아이들이 있거나 수영을 잘 못하신다면 반드시 추천드립니다. 정어리떼 포인트가 멀수도 있고 가까울수도 있어서 이동하는 거리가 편차가 크지만 튜브를 잡고 다닐수 있고 주변에 스노클링을 한 후 쉴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보홀은 세부에 비해서 아직은 개발이 안되었기 때문에 시골스러운 분위기와 현지에서 투어하는 비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모든 투어들을 셀프 투어로 진행한다고 해도 할 수 있는 내용이 적어지는 건 아닙니다. 보홀은 위험한 느낌은 아니므로 셀프 투어도 충분하기 때문에 계획을 하실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보홀 여행시 함께 읽으면 좋은글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